본문 바로가기

Web Development/Tips

웹개발자 로드맵 (프론트엔드 개발자&백엔드 개발자)

안녕하세요 ^^ !

 

오늘은 개발자 로드맵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려고해요.

 

비전공자분들은 공감하실 수 있겠지만, 개발자가 되고싶어 주변 지인 개발자들에게 "개발자 어떻게됨?"물으면,

 

너무나도 기술적이고 전문용어가 난무해서 못알아듣거나..

 

"그럼 걍 C해 그럼 댐"

 

"요즘 파이썬 유행하드만 Python 해봐"

 

"취업은 Java가 갑임"

 

이런 답변들을 심심치않게 들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그런데 우리가 원하는건 뭔가요?

 

개발자라는 큰 틀속에 어떤것들이 대충있고 좀 알고싶은데말이죠 -_-^?

 

바다를 보고 대충 어느쪽에 어떤 물고기가 서식하는지 알고

그 중 내가 원하는 물고기가 있는곳에가서 낚시를 해야하는데, 그게 정말 어려워요..

 

전체적인 프로그래밍 분야들을 쭉 나열하면서 큰 숲을 보여드리고 싶지만,

아직 저도 그정도 안목을 가지기에는 많이 부족하기에,

비전공자가 많이들 접하게 되는 웹개발자에 로드맵에 대해서 좋은자료가 있기에 가져와봤어요.

 

공통

 

공통적으로 배워야 할 로드맵

음음.. ! Git&Github 니꼬 강의하면서 써봤는데 인터넷에 공유할 수 있게 서버(?)를 열어주는건지도 해주고, 코드도 공유할 수 있게 해주고.. 클라우드처럼 저장도 시켜주고.. 다재다능합니다.

 

터미널 사용법 뭐 다양하겠지만 제가 아는 짧은 지식내에서는 CLI라그래서 코드로 컴퓨터를 제어하는 것을 칭해요. 상반된 개념으로는 GUI 우리가 아는 마우스로 클릭하고 뭐하고 하는 그런 작업들이 있습니다.

 

자료구조&알고리즘, 이건 제가 지금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문제를 푸는것 있잖아요? 해당 부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!

 

그 외에도 라이센스?... SemanticVersioning , SSH, HTTP 뭐 다양하게 엄청많네요;;

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고 찬찬히 하나씩 해나가보자구요.

위 내용에 해당되는 기본적인 내용들을 참고해서 블로그에 하나씩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포스팅을 자주해보도록 할꼐요 !

 

프론트엔드

프론트엔드 개발자의 로드맵

와 엄청나네요; ㅎㄷㄷ합니다.

프론트엔드 개발자면 저는 그냥 HTML CSS로 화면단 구성하는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나봐요 ㅠㅠ..

뭐하나 쉬운게 없네요ㅠㅠ

 

백엔드

백엔드 개발자 로드맵

백엔드 개발자의 로드맵입니다.

 

그한걸음 한걸음 조금씩 발전해나가면 언젠간 다달을 수 있겠죠? ㅎㅎ

 

아무튼 해당 포스팅내용은 제 것이 아닌 구글에서 돌아다니는 자료를 보다가 우연치않게 발견한 자료들입니다.

저와 같은 비전공자분들이 대충 그림이 이렇게 생겻구나?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앞으로 웹 부분의 포스팅은 현재 공부하고 있는내용과 위 내용들을 참고해서 주제를 선정하도록 해볼께요 !

 

 

 

그럼

날이 많이 더운데, 더위조심하시고 !

아..코로나 때문에 에어컨도 잘 못튼다고해요..

그래도 힘내셔서 좋은하루 또 보내시길 바랍니다.